모발이식의 생착률을 결정 짓는 요인( ) > 칼럼 - 커뮤니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부산 포뮬라의원 모발이식클리닉 카카오톡

칼럼 - 커뮤니티

칼럼 - 커뮤니티 | 포뮬라의원 모발이식클리닉
FORMULA COLUMN 포뮬라 칼럼
탈모와 모발이식 정보를 빠짐없이! 칼럼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모발이식의 생착률을 결정 짓는 요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20회 작성일 22-01-27 21:42

본문

모발이식의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 한 모발이식 병원에서는 모발이식 수술 간 초음파를 사용한다고 이야기하며 이에 모발이식학회에선 모발이식 수술 간 초음파를 사용하는 것은 옳지 못한 수술 방식이라고 꼬집고 있다. 이와 비슷한 상황으로 사람들은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 로봇을 사용하여 모발이식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며 해당 모발이식 로봇의 단점을 보완해 가는 노력은 어찌보면 모발이식이라는 하나의 수술 진행 방식에 큰 관심을 가진다는 뜻이므로 매우 환영하는 바이다.
해당 두 가지 사례에서 찾아볼 수 있는 생착률이라는 것은 그만큼 모발이식 수술에선 무게있는 단어임이 확실하다.

오늘 이야기할 주제인 생착률은 간단히 이야기하면 이식을 한 곳에서 머리가 난 비율을 이야기한다. 이에 앞서 말한 사례처럼 생착률 부분에서 많은 공을 쏟고 있으나 생착률을 계산하는 명확한 기준은 어디서 나오는지에 대한 의구심이 드는 경우가 있다. 생착의 완료라함은 이식된 모낭세포가 해당 자리에 재생하여 모발이 자라나는 것인데, 모발은 일정한 성장 주기로 탈락하고 자라나고를 반복하기에 명확한 시점은 언제인지  모르는 경우가 허다하다.

모발의 정확한 생착률을 알아내기 위해선 해당 이식 받은 모든 모낭 부위를 표기하여 주기적으로 체크해야하는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우리는 결국 간단하게 생착률= 좋은 수술결과 라는 것을 연관지어 이야기 해볼 수 있다. 그렇다면 생착률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인들은 무엇이 있을까.

1. 담당원장의 실력
절개 비절개 두 가지 수술 방식 중 비절개 모발이식의 경우엔 담당의가 직접 미세한 모낭을 잘라내어 채취하기 때문에 이식모 채취 간 모낭세포 손상 될 경우 생착률이 심각하게 떨어질 수 밖에 없다.

2. 담당원장의 수술도구의 스킬
보통 이식모를 채취하기 위해선 식모기라는 수술 도구를 사용한다
식모기 사용은 그야말로 모발이식 수술을 진행하는 의사의 전문성, 경험에 따라 차이가 천차만별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다. 감각적인 부분에서의 테크닉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숙한 의사가 모발이식 수술을 진행한다면 당연하게 생착률이 감소될 수 밖에 없다.


1., 모발의 길이를 2mm정도로 자르고 필요한 부분만을 사용합니다.
포뮬라만의 노하우
400모낭 이하의 소량 모발이식이 필요한 분들의 경우 머리를 삭발하지 않고 이식모 채취가 가능합니다. 보통 2차 수술로 인한 M자라인 밀도 보강, 혹은 작은 두피 흉터에 대한 커버 목적으로 수술 진행합니다.


2. 채취 예상 모발 고립
포뮬라만의 노하우
모발 채취 간 가장 핵심이 되는 기술은 모낭 고립시에 정확한 각도, 깊이를 고려, 펀칭하여 모근 손상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굵기가 가는 모발의 경우 모근 채취기 같은 수술 도구를 사용할 때 더욱 세심하게 컨트롤 해야합니다.

3. 세심한 모낭 채취
포뮬라만의 노하우
모낭이 받는 스트레스를 최소화 시키는 것도 생착률에 큰 비중을 차지 합니다.. 해당 과정이 미숙할 경우 생착률이 떨어지게 되고 모발재생에 큰 지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채취 모낭 최적화를 통한 생착률 증가
포뮬라만의 노하우
보통의 병원의 경우 생착률을 지키기 위해 채취한 모낭을 빠르게 이식하는데에만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경우 이식모를 채취한 과정에서 오히려 기타 조직이 함께 이식되어 생착률이 저하될 가능성 이 잇습니다. 저희 포뮬러의원은 채취모 이식 전 기타조직을 제거하고 생착률을 더욱 높이는 섬세한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모두가 걱정하는 모발이식 후 뒷머리 흉터, 포뮬러 의원에선 고민하지마세요
섬세하고 꼼꼼한 검사를 통해 최적의 수술범위를 결정해 흉터를 남기지 않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170
어제
346
최대
2,579
전체
294,802
부산 포뮬라의원 모발이식클리닉 로고

의료기관명칭 : 포뮬라의원 | 대표원장 : 김홍민 | 사업자등록번호 : 295-34-00980
주소지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면로 40, 1동 8층(부전동, 청양빌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