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가 유전된거면 이식하고 더 안빠지나요? |
본문
부모님 중에 두 분이 모두 다 탈모인 경우에는 탈모가 유전될 수 있다고 하다던데 사실인가요? 혹시 나중에라도 탈모 유전된 것 때문에 모발이식을 하고 난 뒤에도 머리가 빠질까봐 걱정됩니다. 모발이식을 한 부위는 잘은 빠지지 않는다고 들었는데, 실제로도 그런게 맞는 건가요? 어떤 분은 뭐 약먹으면서 관리해야 한다고 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약 먹는건 나중에 부작용이 올까봐 좀 신중하게 결정하고 싶습니다. 모발이식을 하고 나서도 유전때문에 머리가 빠지진 않겠죠?
- 이전글 탈모용 메조테라피 요법은 어떤식으로 진행되나요? 22.05.06
- 다음글 턱수염모발이식도 가능한가요? 22.05.06
댓글목록
dformula님의 댓글
dformula 작성일포뮬라의원 님 답변
안녕하세요, 포뮬라의원입니다.
탈모가 유전적인 요인으로 발생했을 경우에도 모발이식을 한 부위는 빠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염려스러운 부분은 주변 부위에서의 탈모증은 지속적으로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남성 분의 경우 약물 치료는 모발이식을 받았다면 반드시 필요한 사안입니다. 모발이식 이후 약물치료를 병행하지 않을 경우, 디자인된 수술부위 외 부위에서는 머리숱이 줄어들어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약물에 대한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 또한 높지 않은 편이기에 크게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모발이식 및 약물처방이 가능한 모발이식센터를 방문해 보셔서 자세한 상담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