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뮬라의원 지침서] 제 1편 절개모발이식, 비절개모발이식 어떤게 더 좋나요?( ) > 칼럼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칼럼 - 커뮤니티

[포뮬라의원 지침서] 제 1편 절개모발이식, 비절개모발이식 어떤게 더 좋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2-01-27 21:40 조회 3,629 댓글 0

본문

안녕하세요. 포뮬라의원 김홍민원장입니다.

탈모 천만시대인 만큼 유전요인으로 탈모 증상을 보유하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이전엔 모발이식 수술의 단가가 더욱 높았고 의학적으로도 기술이 부족했기에 대중성이 높지 않은 수술이었으나 현재에 들어서면서 많은분들이 모발이식수술을 찾으시는 것처럼 비용적,기술적 측면에서 완전히 변화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절개모발이식, 비절개모발이식 어떤게 더 좋나요 라는 질문에 대해 이야기 드려보려고 합니다.
모발이식을 고민하신 분들이라면 절개, 비절개 방법들 중 어떤 방법으로 수술을 할지 생각하셨을 겁니다. 사실 해당 부분에 대해선 정밀진단 과정에서 두 가지 수술법 중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는 수술방식을 권유드리곤하며 되도록 환자분들의 의견에 맞춰 최대한 맞춰드리는 방향으로 수술을 진행합니다.

1) 생착률 부분

모발이식에서 어찌보면 가장 중요한 부분인 생착률은 숙련된 의료진이 함께한다면 절개, 비절개 어떤 수술이든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단편적인 내용만 놓고 본다면 절개 모발이식의 경우 후두부 부위 두피를 모판처럼 떼어내어 현미경으로 세밀하게 이식모를 분리하기 때문에 모낭보호에 효과적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죠. 비절개 모발이식의 경우 환자분의 후두부 부위 자체에서 그대로 이식모를 채취해야 하기에 채취 시, 모발의 방향, 너비 각도 등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아집니다.

포뮬라의원1 사진



2) 흉터 부분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있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모발이식 후 흉터에 대한 부분입니다.
절개법과 마찬가지로 비절개법으로 진행하는 모발이식 수술 또한 흉터가 생깁니다. 다만 기존 모발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 것이죠. 

모발이식 수술 중 이식모 채취 과정을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기존 모발을 뽑아 심는 것이 아닌 모발이 자라나는 구멍인 모낭 자체를 이식하는 수술입니다. 이에 모낭을 채취하면 해당 채취 부위엔 모낭이 없으므로 모발이 자라나지 않는 것이죠. 비절개 모발이식 시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은 적절한 모발의 밀도를 고려하여 이식모를 채취하는 것이며 해당 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주변머리가 한꺼번에 탈락되어 모발을 얻으려 했다가 오히려 땜빵만 얻어가는 슬픈 상황이 나올 수 있습니다.

포뮬라의원2 사진


3)  2차, 리터치 부분

보통 심한 탈모 환자분의 경우 모발이식을 1차로 끝내지 않고 2차까지 준비하시기 때문에 해당 부분에 대해 설명드리고자합니다. 우선 절개법의 경우 앞서 말했듯 후두부 두피 일부를 절개하여 절개한 모든 부분의 모낭을 채취할 수 있습니다. 비절개의 경우 한곳에서 지속적으로 모낭을 채취하면 해당 부위의 모발의 밀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넓은 범위의 모낭을 채취해야 합니다.
이에 2차 모발이식까지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1차를 절개, 2차를 비절개 순서로 수술 진행하는 것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이야기드립니다.

포뮬라의원3 사진



4) 수술 후일상생활 부분

수술 후 일상생활 복귀에서는 절개모발이식이 빛을 발합니다. 절개 모발이식의 경우 후두부 두피를 절개한 뒤 봉합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절개 부위의 피부를 당겨 봉합하기 때문에 채취부위의 봉합 자국만 남으며 기존 모발로 가릴 수 있습니다. 비절개 모발이식의 경우 보통 이식모 채취 간 넓은 부위를 삭발해야하기 때문에 머리가 자라날때까지 일상 복귀에 다소 불편함이 있습니다.

포뮬라의원4 사진


결국 어떠한 수술법이 무조건적으로 좋다고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정밀하고 상세한 상담을 통해 의견을 종합하여 가장 만족할만한 수술법이 무엇인지 도출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이상 포뮬라의원 김홍민원장이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면로 40 1동 8층(부전동, 청양빌딩)

의료기관명칭:포뮬라의원 | 대표번호:051-710-2377 | 대표원장:김홍민
| 사업자등록번호:295-34-00980

COPYRIGHT ⓒ 2022 FORMULAHAIRPLANT.COM
ALL RIGHT PRESERVED